2025년도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대상 이용방법 3분만에 알아보자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수능 준비생분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에 대해 궁금한가요?

2025년도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대상, 이용방법, 유의사항 등 3분만에 확인 하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 접수처 방문 : 2024. 8. 22.(목) 09:00 ~ 9. 6.(금) 17:00
  •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 2024. 8. 22.(목) 09:00 ~ 9. 6.(금) 17:00
    (단, 신규입력은 9.3.(화) 18:00까지만 가능하며, 신규입력이란 회원가입 후 사진 등록 및 내용 입력 후 오류 없이 저장된 상태를 의미함)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대상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바로가기

  • 적용 도시 : 대전, 세종, 경기 ,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경기 용인, 세종 지역의 경우 응시수수료를 온라인 결제 완료했어도 접수처 방문해야 합니다.
    – 본 시스템은 사전입력만 한 상태이므로 접수처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 불가합니다.)
  • 불가 지역 :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울산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이용방법

  • 회원가입(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 응시원서 사진 업로드, 응시정보 입력 및 확인
  •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접수절차

 ✍ 접수절차는 기존과 동일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에서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① 회원가입 : 지역 선택, 동의, 본인인증, 자동입력방지 문자 입력, 주민등록번호 검증, 암호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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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지역을 정확히 선택해야 합니다. (타 지역 선택 시 자료 확인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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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로그인 : 주민등록번호 입력, 암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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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응시정보 입력 : 사진등록, 학력, 주소, 휴대폰, 영역선택 등

④ 입금 계좌번호 부여 및 입금대기(세종, 용인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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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 방법이 가상계좌 입금으로 지정되고, 저장을 누르면 계좌번호가 부여됩니다.
✍부여된 계좌정보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콜센터 : 1670-1515)

※ 시범운영 기간 중에도 문자는 발송되나, 해당 계좌로 입금은 되지 않습니다

✍결제요청 취소 : 응시 영역 수 변경 등으로 응시수수료가 변경된 경우 또는 부여된 계좌의 입금 기한이 지
난 경우 사용합니다.

✍결제완료 확인 : 입금이 완료된 경우 입력내역 확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입금은 각 은행 인터넷뱅킹 등으로 직접 송금하는 것이며, 본 시스템에서는 입금여부만 확인합니다.

※ 시범운영 기간 중에도 계좌는 부여되나 입금되지 않고 임시로 ‘결제완료 처리’ 기능이 추가되어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입금완료 된 것으로 처리됩니다.


⑤ 입력정보 확인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결제취소(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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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자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환불은 즉시 입금되지 않고, 평일 약 24시간 이후 입금 됨에 유의합니다.

※ 환불요청 후 요청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시범운영 기간 중에는 환불 요청 기능만 수행되고, 실제 입금한 것이 없으므로 환불도 없습니다.

사전입력 시스템 이용 후 접수처에서 입력자료 불러오기 안 되는 경우 확인사항

  1.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회원가입만 하고, 내용 입력 후 ‘저장’을 하지 않음
    정상적으로 사진을 등록해야 하고, 입력내용에 오류가 없어야 저장이 가능합니다.
  2.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접수 지역’을 잘못 선택함
    방문하는 접수지역에서만 해당자의 자료가 조회됩니다.
  3. 졸업예정(재학)자가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출신학교’를 잘못 선택함
    재학생은 본인이 선택한 출신학교에서만 자료가 조회됩니다.
  4. (경기 용인, 세종만 해당)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가상계좌를 부여받고 아직 입금하지 않음
    입금을 하면 조회되고, 입금기한 만료된 경우 ‘결제요청 취소’를 누르면 다시 계좌가 부여됩니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유의사항

  • 본 시스템에서 응시정보 입력 후 반드시 접수처를 방문해야 합니다.
  • 본 시스템은 사전 입력만 한 상태이므로 접수처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 불가함
  •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은 입력정보는 2024. 9. 6.(금) 20시에 자동 삭제됩니다.
  • 수능 실시요강을 확인하여 응시자격, 절차, 준비물 등을 숙지해야 합니다.

  • 콜센터 : ☎ 1670-1515
    근무시간 : 평일, 휴일 포함 09:00 ~ 22:00 (식사시간 제외)
  • 모바일(휴대폰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응시원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운영합니다. 단, 야간시간 또는 휴일에 시스템 점검할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점검 일정 사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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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취소(환불) 가능한가요?

– 지원자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 환불은 즉시 입금되지 않고, 평일 약 24시간 이후 입금 됨에 유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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