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준비생분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에 대해 궁금한가요?
2025년도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대상, 이용방법, 유의사항 등 3분만에 확인 하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 접수처 방문 : 2024. 8. 22.(목) 09:00 ~ 9. 6.(금) 17:00
-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 : 2024. 8. 22.(목) 09:00 ~ 9. 6.(금) 17:00
(단, 신규입력은 9.3.(화) 18:00까지만 가능하며, 신규입력이란 회원가입 후 사진 등록 및 내용 입력 후 오류 없이 저장된 상태를 의미함)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대상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바로가기
- 적용 도시 : 대전, 세종, 경기 ,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경기 용인, 세종 지역의 경우 응시수수료를 온라인 결제 완료했어도 접수처 방문해야 합니다.
– 본 시스템은 사전입력만 한 상태이므로 접수처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 불가합니다.)
- 불가 지역 :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울산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이용방법
- 회원가입(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 응시원서 사진 업로드, 응시정보 입력 및 확인
- 접수처에 방문하여 최종 접수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접수절차
✍ 접수절차는 기존과 동일 :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접수처에서 본인확인 및 증빙서류 제출
① 회원가입 : 지역 선택, 동의, 본인인증, 자동입력방지 문자 입력, 주민등록번호 검증, 암호 설정
✍접수 지역을 정확히 선택해야 합니다. (타 지역 선택 시 자료 확인 불가)
② 로그인 : 주민등록번호 입력, 암호입력
③ 응시정보 입력 : 사진등록, 학력, 주소, 휴대폰, 영역선택 등
④ 입금 계좌번호 부여 및 입금대기(세종, 용인만 해당)
✍납부 방법이 가상계좌 입금으로 지정되고, 저장을 누르면 계좌번호가 부여됩니다.
✍부여된 계좌정보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콜센터 : 1670-1515)
※ 시범운영 기간 중에도 문자는 발송되나, 해당 계좌로 입금은 되지 않습니다
✍결제요청 취소 : 응시 영역 수 변경 등으로 응시수수료가 변경된 경우 또는 부여된 계좌의 입금 기한이 지
난 경우 사용합니다.
✍결제완료 확인 : 입금이 완료된 경우 입력내역 확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입금은 각 은행 인터넷뱅킹 등으로 직접 송금하는 것이며, 본 시스템에서는 입금여부만 확인합니다.
※ 시범운영 기간 중에도 계좌는 부여되나 입금되지 않고 임시로 ‘결제완료 처리’ 기능이 추가되어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입금완료 된 것으로 처리됩니다.
⑤ 입력정보 확인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결제취소(환불)
✍ 지원자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환불은 즉시 입금되지 않고, 평일 약 24시간 이후 입금 됨에 유의합니다.
※ 환불요청 후 요청취소는 불가능합니다.
※ 시범운영 기간 중에는 환불 요청 기능만 수행되고, 실제 입금한 것이 없으므로 환불도 없습니다.
사전입력 시스템 이용 후 접수처에서 입력자료 불러오기 안 되는 경우 확인사항
-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회원가입만 하고, 내용 입력 후 ‘저장’을 하지 않음
정상적으로 사진을 등록해야 하고, 입력내용에 오류가 없어야 저장이 가능합니다. -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접수 지역’을 잘못 선택함
방문하는 접수지역에서만 해당자의 자료가 조회됩니다. - 졸업예정(재학)자가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출신학교’를 잘못 선택함
재학생은 본인이 선택한 출신학교에서만 자료가 조회됩니다. - (경기 용인, 세종만 해당) 사전입력 시스템에서 가상계좌를 부여받고 아직 입금하지 않음
입금을 하면 조회되고, 입금기한 만료된 경우 ‘결제요청 취소’를 누르면 다시 계좌가 부여됩니다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유의사항
- 본 시스템에서 응시정보 입력 후 반드시 접수처를 방문해야 합니다.
- 본 시스템은 사전 입력만 한 상태이므로 접수처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 불가함
-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은 입력정보는 2024. 9. 6.(금) 20시에 자동 삭제됩니다.
- 수능 실시요강을 확인하여 응시자격, 절차, 준비물 등을 숙지해야 합니다.
- 콜센터 : ☎ 1670-1515
근무시간 : 평일, 휴일 포함 09:00 ~ 22:00 (식사시간 제외) - 모바일(휴대폰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응시원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운영합니다. 단, 야간시간 또는 휴일에 시스템 점검할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점검 일정 사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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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취소(환불) 가능한가요?
– 지원자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 환불은 즉시 입금되지 않고, 평일 약 24시간 이후 입금 됨에 유의 합니다,